[설명] GTX-C 삼성역~양재역 구간 직선 연결에 대한 은마 재건축추진위 주장은 사실과 다릅니다. > 아파트케이 부동산정보 by 국토부

아파트 뉴스
아파트K 정보 국토부 부동산뉴스

[설명] GTX-C 삼성역~양재역 구간 직선 연결에 대한 은마 재건축추진위 주장은 사실과 다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아파트K
댓글 0건 작성일 23-01-12 15:33

본문

◈ 은마 재건축추진위 “GTX-C 삼성~양재 직선 연결 가능”···국토부에 재반박(이투데이 등, 1.11)

ㅇ 한국터널환경학회는 GTX-A·C 노선 터널 간 이격거리를 삼성역 인근에서 6m로 줄이면 삼성-양재역 구간 최단거리 직선 공사 가능

GTX-A와 C노선은 삼성역에서 600m 이상 직진한 지점에서 약 6.8m를 이격하여 교차하게 되며, 이는 GTX의 안전 운행을 위해 적정 경사도를 반영한 기술적 검토 결과입니다.

따라서 삼성역에서 500m 직진한 지점에서 터널 간 이격거리가 20m 이상 확보되었다는 은마아파트 측 주장은 사실과 전혀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따라, 한국터널환경학회는 은마아파트 재건축추진위원회로부터 터널 이격거리에 대한 잘못된 사실관계를 전제로 받은 질의에 답변한 것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울러,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거듭 반복되고 있는 주장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할 수도 있음을 다시 한 번 분명히 알려드립니다.

...

... [더보기]